기타소식

[공연 소식] 뮤지컬 <팬텀> 10주년 공연 캐스팅 공개!! | 박효신 9년만에 팬텀 귀환!

엠디월드 2025. 3. 30. 18:12
반응형

뮤지컬 '팬텀'이 오늘 5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10주년 공연을 개막합니다.

이번 10주년 공연엔 박효신이 9년 만에 팬텀으로 다시 귀환하며, 현 버전의 팬텀을  만날 수 있는 마지막 시즌 공연입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 초연된 팬텀은 천재적인 음악적 재능을 지녔으나 흉측한 외모로 인해 오페라 극장 지하에 숨어서 살아가는 팬텀의 삶을 담고 있습니다.

팬텀은 가스통 르루의 소설 '오페라의 유령'을 원작으로 극작가 아서 코펏과 작곡가 모리 에스톤이 제작한 무대로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과는 별개의 작품입니다.

 

Musical <팬텀, PHANTOM> 10주년

출처 : emk 뮤지컬 공홈, 인스타그램(이하같음)

 

"세상이 무너진 이 순간, 너의 음악이 되리라!"

 

뮤지컬, 오페라, 발레 등 다양한 장르가 함께하는 격이 다른 무대 예술의 극치!

 

주요 내용

19세기말 파리 오페라극장,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으나 흉측한 얼굴 탓에 오페라극장 지하에서 유령처럼 숨어 지내는 에릭. 

우연히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크리스틴 다에의 노랫소리를 듣고 단번에 매료된 그는 크리스틴을 오페라극장의 새로운 디바로 만들기로 결심하고 매일밤 몰래 비밀스러운 레슨을 시작한다.

에릭의 도움으로 크리스틴의 실력은 나날이 향상되고 오페라극장의 디바 카를로타는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혀 크리스틴의 데뷔 무대를 엉망으로 만든다.

이에 분노한 에릭은 카를로타에게 끔찍한 복수를 감행하는데...

 

등장인물 & 캐스팅

팬텀 The Phantom : 박효신, 카이, 전동석

천재적인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흉측한 얼굴 탓에 가면으로 모습을 숨기고 오페라극장 지하에서 살고 있는 에릭. 꿈에 그리던 목소리를 가진 크리스틴을 사랑하게 되어 그녀를 지키려 한다.

박효신

 

카이 kai

 

전동석 Jeon dong suk

크리스틴 다에 Christine Dae : 이지혜, 송은혜, 장혜린

천사 같은 순수함과 천상의 목소리를 지니고 있는 여인. 그녀의 목소리에 매료된 팬텀을 만나 오페라극장의 새로운 디바로 성장한다.

이지혜
송은혜
장혜린

제라르 카리에르 : 민영기, 홍경수

오페라극장의 전 극장장. 극단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인물이자 팬텀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

민영기
홍경수

마담 카를로타 : 리사, 전수미, 윤사봉

형편없는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숄레의 권력을 등에 업고 오페라극장의 새로운 디바 자리를 꿰찬다. 크리스틴의 천부적인 재능이 자신의 자리를 위협하자 사악한 계략으로 그녀의 데뷔무대를 엉망으로 만든다.

리사

 

전수미
윤사봉

필립 드 샹동 백작 : 박시원, 임정모

극장의 최고 후원자로 샴페인 기업의 상속자이자 모든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 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는 크리스틴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오페라극장에서 레슨을 받을 것을 제안한다.

박시원
임정모

 

 

출처 : emk 유튜브

 

 

전동석의 주연의 다른 뮤지컬이 궁금하시다면? ↓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 전동석, 해나, 이지혜 외

지킬앤하이드 | 샤롯데씨어터(2022) 지킬앤하이드 : 전동석루시 : 해나엠마 : 이지혜 작품소개 1888년 런던. 유능한 의사이자 과학자인 헨리 지킬은 사랑하는 연인 엠마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다.

note9427.tistory.com